상품 그리고 일상 블러그 :: 2020/05/01 글 목록

재난 지원금 정보

카테고리 없음 2020. 5. 1. 06:33

(퍼옴)

네, 2171만 전체 가구가 대상이랍니다.~~~.

금액은 가족 수에 따라 다른데, 4인 이상일 때 최대100만 원입니다.

가구 형편에 따라 지급 날짜나 방식이 다른데요.

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저소득층 약 270만 가구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다음 달 4일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이 되고요.

나머지 1900만 가구는 다음 달 11일부터 카드사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습니다.

신청하고 이틀 뒤에, 즉 13일부터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충전 받습니다.

[앵커]

그런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는 게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 텐데,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 수가 있습니까?

답)

네, 오프라인 신청은 다음 달 18일부터입니다.

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나 읍면동의 주민센터, 지역 금고은행 등에서 신청을 받습니다.

주민센터와 금고은행에선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태로도 받을 수가 있고요.

서울이나 울산 등 일부 지자체는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줍니다.

정부는 시행 초기에 지원자가 몰리는 걸 막기 위해서 마스크 5부제와 비슷한 요일제 신청 방식도 검토하고 있습니다.

[앵커]

직접 현금을 받는 저소득층은 사용처 제한이 없을 것이고, 그런데 이제 카드 포인트나 상품권 같은 것은 어떤가요? 아무 데에서나 쓸 수가 있습니까?

답)

네, 대형마트나 온라인쇼핑몰, 또 유흥업소 같은 곳에선 못 쓰게 한다는 게 정부의 방침입니다.

당장 급한 지역 내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서죠.

이 때문에 현재 거주하는 광역 지자체 내에서만 쓰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.

예컨대 서울 시민이면 서울에서만 쓸 수 있게 한다는 겁니다.

그러면 배달앱으로 동네 음식점에서 배달시키는 건 어떻게 되는 거냐, 이건 행안부에 물어봤더니 PC나 앱으로 주문한 뒤에 현장 결제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.

(서울 대공원에서 4월의 푸르름~)

 

쿠팡 파트너스 추천인

AF7464630

입력시 한달간4%

 

설정

트랙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