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품 그리고 일상 블러그 :: ㅈㅂㅈㅇ 기후우울증

ㅈㅂㅈㅇ 기후우울증

카테고리 없음 2020. 9. 19. 08:23

ㅈㅂㅈㅇ

 

이게 뭘까?

 

한참을 생각해봤다...정답은 하단에

 

 LOVE YOU

BLESS YOU

 

(퍼옴) 

'기후 우울'은 '기후위기로 미래가 사라졌다’는 인식이 슬픔, 상실감, 분노 등 부정적 감정으로 이어지는 심리 상태를 일컫는 말입니다. 올여름 우리나라에 쏟아진 역대 최장 장마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홍수, 폭염, 산불 등 각종 이상기후 현상이 나타나면서 준하 씨와 같이 기후우울을 느끼는 1030세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. 기후위기가 물리적인 피해만 낳은 것이 아니라 젊은 층의 정신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는 겁니다. 
 
기후우울이라는 공식적인 정신질환 분류가 있는 건 아닙니다. 하지만 해외에선 이미 기후위기가 정신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‘기후불안(climate anxiety)’, ‘생태불안(eco-anxiety)’이라고도 부르며 활발히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. 대표적인 예로 미국심리학회(APA)는 2017년 보고서에서 “환경 파괴에 대한 만성적인 두려움”을 느끼는 상태를 ‘기후불안증’이라고 명명했습니다.

[출처: 중앙일보] [ㅈㅂㅈㅇ] “우리가 마지막 세대일지도 모른다”…‘기후우울’ 호소하는 1030세대

 

 

 

ㅈㅂㅈㅇ

잡아줘요 인줄 알았다..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정답!!!!!!!!

정보좀요라고 한다...

궁금하면 못 참는 나의 성격

 

굿 주말 되세요~~~I LOVE YOU

BLESS YOU

 

설정

트랙백

댓글